안녕하세요. 오늘은 광고 승인과 관련된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블로그를 시작한 이유는 부수입 때문에 시작하셨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부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 중에 시작하기 가장 쉬운 방법 중에 하나가 바로 광고 승인을 받아서 블로그에 게시를 하는 방법입니다. 그렇다면 광고 승인을 빨리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광고 승인 신청을 준비해야 합니다.
- 광고 승인 신청은 바로 하세요. 거절당해도 재신청을 바로하 세요. 그 이유는 검토기간이 최소 2주는 걸리기 때문에 바로바로 신청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 광고 승인과 더불어 많은 영상들을 찾아보시면 아시겠습니다만, 각각 승인받는 날짜가 다릅니다. 어떤 분은 2주 만에 받았다고 하고, 어떤 분은 2달 3달이 걸렸다고 하시기도 합니다.
- 여기서 중요한 건 하루라도 빨리 승인 신청을 하시라는 겁니다. 현재 내 블로그에 글이 몇 개 없는데, 승인이 날까요? 하는 생각이 드시는 분도 계실 겁니다. 왜 빨리 신청을 하라고 하는지 그 이유를 설명하겠습니다. 고민하지 마시고 승인 신청 바로 하시고, 열심히 글을 쓰시면 됩니다.
- 어떤 분은 거절당했을 때 글을 좀 더 올리고 나서 승인 신청을 다시 하라고 하시는데요. 시간이 아까워서 안 됩니다. 검토기간이 2주는 걸리는데, 바로 승인 신청을 하지 않고, 글을 더 올리고 난 뒤 승인 신청을 하면, 글을 올리는 시간만큼 늦어져버리기 때문입니다. 이 승인 신청은 그냥 면접 같은 겁니다. 너무 실망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언젠가는 승인 신청이 납니다. 불법적인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는 이상은 승인이 다 납니다. 단, 기간이 얼마나 걸리느냐의 차이일 뿐이지, 안 나지는 않습니다.
- 이 광고 플랫폼의 기준이나 조건은 어느 곳이다 비슷하거나 동일합니다. 첫 번째 거절 메일이 올 때 대다수 분들은 미디어의 품질이 낮거나, 개수가 적어서 승인을 거절한다면서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자는 첫 승인은 1달 만에 받았습니다만, 현재 다른 사이트 승인을 기다리는 중입니다. 기다리면서 계속 글을 쓰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걱정이 없습니다. 이때 주의하실 것은 기왕이면 승인이 나서 광고를 게시를 할 수 있는 양질의 글을 미리미리 적으시는 게 좋습니다.
- ㉮. 승인받고 나서 광고 게시하고, 좋은 글을 쓰는 것과 ㉯. 미리미리 양질의 글을 써놓고 승인받는 것과 어느 쪽이 바로 수익과 연결이 될까요?? 말 안 해도 다 아실 겁니다.
- 고로 승인 신청은 거절당해도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바로바로 신청하시고요. 그 기다리는 시간 동안 양질의 글을 써서 게시하시는 게 더 하루라도 빨리 수익을 내시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각 광고 승인 플랫폼은 어떻게 승인이 나는 건가요?
- 블로그를 시작한 지 3달째에 접어드는 왕초보로서 설명을 드립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방문자 유입수가 어느 정도 일정하게 유입이 되신다면 승인이 가깝다고 생각하시면 될 겁니다. 물론 게시글의 개수가 부족하다고 이메일을 받기는 했습니다만, 글은 계속 매일매일 열심히 쓰실 거라는 걸 알고 있기 때문에 말 안 해도 될 부분 같습니다. 방문자가 어느 정도 유지가 되시면, 승인 신청을 안 했어도 승인이 나있는 경우도 있고요. 승인 신청하라고 이메일이 오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필자의 네이버 블로그는 승인 검토 중입니다. 2번째 검토입니다. 방문자가 많으신 블로그는 프리미엄 광고가 따로 붙을 수 있다고 합니다.
T스토리 연동 가능한 광고 플랫폼
- 카카오애드핏은 네이버에는 해당이 안 됩니다. 카카오애드 핏은 T스토리 사용자들을 위한 플랫폼입니다. 조건은 간단합니다. 3개월 이내에 공개 발행 글 20개, 그리고 블로그를 개설한 지 30일 이후에 연동해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 텐핑은 웬만하면 연동이 됩니다.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하시고 연동하시면 됩니다.
- 데이블은 최근 7일 평균 방문수 1500 이상, 충족 공개 발행 글 100개 이상이 되시면 연동이 가능합니다.
- 구글 에드센스입니다. 구글 에드센스가 광고 플랫폼 중에서는 단가가 제일 높다고 알려서 있습니다. 네이버에는 광고를 송출할 수가 없습니다. 승인받으시고 연동하시면 됩니다.
알아보신 것처럼 광고 승인을 기다리시면서 글을 쓰시는 게 좋습니다.
- 팁을 추가로 하나 드리자면, 블로그는 각 포털별로 하나씩 운영하시는 게 도움이 되실 겁니다. 필자의 블로그가 저품질 먹었던 이야기를 한 적이 있습니다. 이때 저는 당연히 T스토리 한 곳만 운영을 했었고, 추가로 T스토리 블로그를 몇 개 더 만들어서 글을 쓰기 시작했는데, 저품질이 오니까 당황스러웠습니다. T스토리는 저품질이 오면, 해당 계정을 다 블록 처리하는 순간이 옵니다. 다음 포털에는 일절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방문자 유입이 적어지니까 수입이 떨어지겠죠? 다시 승인받아서 게시가 되면 좋겠습니다. 안 그런 경우도 있습니다. 초반에 제 T스토리는 3개였는데요. 주 블로그는 다음 포털 검색도구에 신청을 해서 풀렸습니다. 나머지 2개는 안 풀렸습니다. 그나마 주블이 풀려서 다시 게시 중이고, 방문자 유입이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저처럼 이렇게 한곳에 집중을 하면 멘붕이 옵니다. 고로, 네이버, T스토리, 구글 블로그 스폿이나 유료 도메인으로 만든 블로그 등 최소 2곳 이상은 운영하시는 게 좋습니다
- 블로그에 글이 같은 글을 게시하시면 안 됩니다. 유사문서로 분류가 되기 때문에 절대 복사 붙여 넣기는 하시면 안 됩니다. 블로그 지수도 떨어지니까 절대 하시면 안 됩니다. 에드센스 승인도 운영할 사이트마다 승인을 미리미리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하시다 보면 점점 더 여러 개 운영하시게 될 겁니다.
- 글을 쓰는 주제 역시 중요합니다. 전문성을 넣을 수 있느냐 없느냐가 되는 문제겠습니다. 필자와 같이 전문지식이 라고 해도 얄팍한 지식으로 한 가지 주제를 정해서 글을 쓰신다면 조금은 말리고 싶습니다. 정보를 얻어서 공부한 후에 글을 적어서 게시하기 때문에 포스팅 1개 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우선은 이것저것 다 쓰는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그렇게 글 쓰는 연습을 하시면서 매일매일 글을 올리시고요. 승인이 날 때쯤 다시 한번 그 글들을 읽어보시면, 내가 그나마 잘 쓰는 부분은 어느 부분 인구나 하는 걸 아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럼 한쪽 블로그는 잘하실 수 있는 블로그로 키우시고, 다른 블로그는 다 쓰는 블로그로 키우시는 겁니다. 그러시다 보면 글은 점점 늘어나고, 블로그는 커져가고, 승인을 받아서 광고를 게시하시면 됩니다. 블로그 한 곳에 글을 매일매일 쓰는 것도 어려운데 2개 이상을 운영하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걱정하지 마십시오. 2달쯤 넘어가시면 자연스레 하고 계실 겁니다. 꾸준히 양질의 글을 올리시고, 하루빨리 승인을 받으셔서, 수익을 벌어들이시길 바랍니다. 오늘의 이야기는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마지막까지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께는 항상 행복한 일들이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잡학 상식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노출시키고 싶은 포털사이트에 블로그 글쓰기 방법. (0) | 2021.08.23 |
---|---|
[블로그]블로그 글쓰기- 키워드를 찾아내라. (0) | 2021.08.21 |
[블로그]블로그 글 쓸때 가장 중요한 점.(블로그 2달째 느낀 점.) (1) | 2021.08.20 |
[블로그]블로그 글쓰는 방법. SNS활용. (0) | 2021.08.19 |
[생활정보]약사가 추천하는 디톡스 영양제는??(약은 약사에게...) 참고만 하세요~!! (0) | 2021.08.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