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블갱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매일같이 씻는 샤워기에 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여러분들께서는 하루에 몇 번이나 샤워를 하시나요? 샤워를 해도 몸이 가렵거나, 새 집으로 이사를 했는데, 녹물이 나온다거나 하시지는 않나요? 내 피부가 혹은 가족의 피부가 트러블이 많이 생기지는 않나요? 왜 그런지 그 원인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워기의 청소와 교체가 없다면?
- 피부 트러블의 직접적인 원인은 우리가 쓰는 물입니다. 그 외에 생활용품 등이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물이 무슨 트러블을 일으키냐 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물은 인체에 꼭 필요한 성분 중에 하나이고, 외적으로도 이물질을 제거하는데 필요한 게 물입니다.
- 물이 가장 직접적으로 우리에게 트러블을 일으키는 게 샤워기입니다. 여러분들이 집에서 쓰고 계신 샤워기는 언제 교체하셨나요? 주기적으로 정기적으로 교체를 하셨나요? 교체를 안 하시더라도 청소를 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을 거라고 봅니다. 부서져서 교체를 하지 않는 이상은 걸린 그대로 몇 년이고 사용을 해오셨을 것입니다.
반응형
샤워기 안의 세균으로 샤워를 하고 양치질을 한다.
- 샤워기를 주기적으로 청소나 교체를 안 해주시는 분들은 사용하신 시간만큼의 세균들로 샤워를 하고 양치질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 얼마 전 뉴스에서 보도한 바에 따르면 샤워기로 입을 헹구면 폐를 망가트릴 수 있다는 뉴스를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이 이유는 오랫동안 청소를 안 한 샤워기 헤드 부분에 고인물에서 비결핵성 항산균이 다수 나오게 되는 이유입니다.
- 원래 결핵성 세균은 햇빛에 1분만 노출이 되어도 사멸하는 약한 세균입니다. 이 세균이 체내에 들어오게 되면, 항생제로도 못 잡는 병원성이 굉장히 높은 세균으로 바뀐다는 것입니다. 대신 비결핵성이라 그렇게 높지 않은 병원성을 띄고 있다고 봐야 되는데요. 대신 서식이 어디서든 가능하다는 게 단점인 세균입니다. 일반적으로 큰 문제가 되지는 않는 세균이지만, 면역력이 떨어졌을 경우에 혹은 면역력 자체가 거의 없는 연세가 많으신 분들이라든지.. 아이들에게는 치명적이 될 수 있는 게 비결핵성 항산균입니다.
수돗물을 소독하기 위해 사용하는 염소를 사용한다.
- 우리가 쓰는 수돗물은 폐수 정화시설에서 염소 및 여러 가지 약품을 사용해 정화를 하고, 정화된 깨끗한 물이 상수도관을 타고 각 가정마다 배관을 통해서 들어옵니다. 여기서 쓰는 염소성분이 샤워기를 소독해주는 것이 아니냐?라고 하는 분이 계실 텐데요. 흘러들어온 염소 성분만으로 소독을 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양입니다.
- 아파트 단지 내에서 각각의 배관들을 청소하기 위해서 인산염이라는 것을 많이 넣고 청소하고 있는 곳이 많이 있었습니다. 특히 새로 분양하는 아파트는 특히나 자주 사용합니다. 이 인산염은 사람의 뼈에 구멍을 내는 아주 치명적인 약품입니다. 흔히 말하는 골다공증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런 약품들이 사람의 피부에는? 체내로 흡수된다면? 세균도 세균이지만 이런 약품들도 우리 몸을 가족들의 몸을 망가트릴 수 있는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이런 문제들을 방지하는 방법은 없나?
- 주방에서 쓰는 수도꼭지에는 주방전용 샤워기 헤드를 장착하시고, 욕실에 쓰는 샤워기도 잘 관리를 하시면 됩니다. 우리나라 수돗물은 전 세계에서 열 손가락 안에 들 정도로 맛이 좋은 물이라고 합니다. 그 물을 수도꼭지에서 직접 컵에 받아서 마셔보신 적 있으신가요? 약간 비릿한 쇠맛과 소독약 냄새가 코를 찌릅니다. 그 이유는 노후된 상수도 배관을 타고 각 가정으로 물이 흘러들어오기 때문입니다.
- 많은 집에서 정수기, 이온수기, 수소수기 등을 사용을 하고, 샤워기도 고가의 제품을 사용을 합니다. 그렇게 맛이 좋고 질이 좋은 수돗물을 왜 우리는 걸러먹고 끓여먹고 좋은 샤워기가 없으면 못쓰게 된 걸까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 오래전에 시공을 했던 상수도관이 교체가 잘 이뤄지지 않고, 노후가 되고 녹이 슬어서 그 안으로 지나는 좋은 물이 녹물이 돼서 우리 가정으로 들어오기 때문입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아파트 단지 대다수에서는 인산염으로 한 번 더 배관을 청소를 하는 것이고, 일반가정은 그런 것도 없이 바로 쓰게 되는 것입니다.
- 이런 부분은 정부에서 해결을 해야 될 기본적인 문제이지만, 모든 책임을 국민에게 돌린 셈입니다. 각 가정은 2~3년마다 의무적으로 배관을 청소해야 한다라는 특별법이 있을 정도니까 정책이 엉망이라는 것은 안 봐도 뻔한 사실입니다.
- 정수기를 외국에서도 한국만큼 쓸까요?? 전 세계에서도 몇몇 나라 즉 물에 모래 성분이 많거나 철분 성분이 많은 나라를 제외하고는 안 씁니다. 우리나라는 물은 좋은데 배관이 노후가 심하기 때문에 국가에서 정수기 사용을 허락을 했고, 모든 책임을 떠 넘긴 셈입니다.
- 국가에서도 물이 많은 트러블을 일으키는 주범이라는 것을 알고 있고 책임도 전가를 하고 있는 상황에 과연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방법은 하나뿐입니다. 솔선수범해서 우리가 쓰는 용품들을 관리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염소성분이나 인산염 성분을 없애는 제품을 사다 쓰고, 관리를 하는 방법밖에는 없는 것입니다.
샤워기는 주기적으로 교체를 해야 한다.
- 우리가 쓰는 샤워기는 청소를 정기적으로 해주는 게 아니라면 2달에 한 번씩은 교체를 해주어야 합니다.샤워기를 교체할 때는 샤워기만 교체하지 말고 샤워기 줄도 교체를 해야 합니다. 그 안에 머무르는 시간이 있는 물인 만큼 세균 번식에 특화를 띄고 있기 때문에 정기적인 교체가 필수입니다.
- 정수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정수기 업체에서 필터를 정기적으로 갈아주고 필터 교체비를 받아갑니다. 필터 팔아먹을라고 그러는 거다라는 분들이 많이 계실 테지만, 필터를 갈지 않으면 그 정수기는 썩은 물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큰 문제를 일으키는 것입니다. 샤워기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샤워기는 어떤 게 좋은가?
- 비싸고 모양이 이쁘다고 다 좋은 게 아닙니다.
- 분리가 쉬워야 합니다. 그래야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 필터가 있는 샤워기라면 좋습니다. 필터가 염소성분을 해독할 수 있으면 더 좋습니다. 염소성분 유무 테스트를 한 동영상들도 많이 나와있습니다. 찾아보시면 나옵니다.
- 마시는 물은 정수기를 쓰시는데, 우리 피부에 직접 분사되는 샤워기는?
- 필자는 아로미스트 프리미엄이라는 제품을 3년째 사용 중입니다. 샤워기 회사 이름이 병준입니다.
- 여러 특허를 가지고 있고, 여러 검사에서 좋은 평점을 받았습니다. 잔류염소를 제거해주는 필터를 사용한다는 점이 믿을만합니다.
- 자석 같은 부품이 장착이 가능한데 물속의 철분 속성을 잡아준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 물로 샤워를 했을 때보다 덜 가렵습니다. 노화된 상수도관을 통해 집으로 흘러 들어오는 녹슨 철분 성분을 잡아주기 때문입니다.
- 헤드 부분에서 나오는 물줄기가 얇으면서 여러 층으로 일정한 방향으로 세게 나오기 때문에 밋밋한 물살로 샤워하는 게 아니라서 시원하게 뻗어 나오는 물줄기로 샤워를 하니까 좋습니다.
좋은 샤워기에 관한 이야기를 마치면서...
- 시중에 많은 제품들이 있고, 어떤 제품이 각 가정에 맞는지는 모릅니다. 단 한 가지 중요한 사실은 정기적인 교체나 청소가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샤워기를 교체할 때는 샤워기 줄도 같이 교체를 해야 한다는 점. 이점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금으로 만든 샤워기라도 독이 될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시길 바라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마지막까지 이 글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항상 행복한 일들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잡학 상식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활정보]약사가 추천하는 디톡스 영양제는??(약은 약사에게...) 참고만 하세요~!! (0) | 2021.08.19 |
---|---|
[생활정보]좋은 프라이팬 고르는 방법. 지금 쓰는 프라이팬 몇 년째 쓰고 계신가요??유럽유명브랜드제품? 국내산 제품?? 과연 뭐가 좋을까? (0) | 2021.08.19 |
[생활정보]피부 진정에 참 좋은 카렌듈라(금잔화). (0) | 2021.08.19 |
[생활정보]복날이란?? 복날은 절기가 아니다. (0) | 2021.08.19 |
[생활정보]IR3535 모기기피제~! 정확히 알고 사용하자! [너 이뿌다고 모기가 무는거 아닌거 알지?-당연하지!너 얼굴 때문에 모기가 무는거 알지?-당연...하..냐?] (0) | 2021.08.19 |
댓글